제 목 정경뉴스 (2009년 11월 16일자) 만족도 3배! 제 기능 톡톡히 하는 임플란트로 건강까지 O.K!
글쓴이 관리자     첨부파일
등록일 09/11/17 16:34   조회수 11494

■ 장용형 원장님 ↗

ⓒ 석플란트치과병원


노화나 사고로 인해 치아를 상실한 이들이 많다. 이들은 씹는 힘이 약해지고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해서 위장 등의 소화기관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씹는 힘은 노인성 치매와도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바 있다. 음식을 잘 씹으면 뇌를 활성화해 노인성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치아를 상실하였다면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치료할 것을 권한다.

“먹는 즐거움, 씹는 즐거움을 무시할 수 없잖아요. 하지만 젊은 나이에 치아 상실도 아니고 그만한 돈을 들이기에는 사실 부담이 되기도 해요.” 치아 복원 방법 중 임플란트를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 B씨의 이야기이다. 회사 동료 중 한명은 이번에 부모님 효도선물 겸 임플란트를 해드렸다는데, 자신도 부모님 치아 사정을 훤히 알면서 가만히 있기에는 마음이 불편했기 때문이다.

허나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상실된 치아를 방치할 경우 몇 배의 비용과 치료 기간을 필요로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치아복원 방법으로 틀니, 브릿지 등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할 때 보다 근본적이고 건강한 방법을 원한다면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임플란트로 만족도는 물론 건강까지 높이자
✔ 만족 X 1 = 치아는 물론 잔존조직들의 수명 보호
석플란트치과병원 장용형 원장은 “임플란트는 골조직에 의해 유지되고 지지받게 되기 때문에 사용 도중 주변치아가 추가적으로 손상을 받는 경우가 거의 없고, 저작능력도 90% 가까이 회복될 수 있다.”고 전한다. 자연치아와 거의 유사한 기능과 형태를 회복시켜줄 뿐 아니라 치아를 포함한 잔존 조직들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다.

✔ 만족 X 2 = 상실된 치아의 기능 회복
틀니의 경우는 저작력이 자연치아의 20% 정도밖에 되지 않아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다. 브릿지는 건강한 인접 자연치아를 삭제해야 하며 기둥역할을 하는 치아에 과다한 저작력이 가해져서 치아 자체의 수명을 오히려 단축시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임플란트는 사고나 노화 등의 이유로 인해 치아가 상실되었을 경우 치아의 기능, 심미성, 전체적인 구강 건강을 함께 회복시키는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다.

✔ 만족 X 3 = 반영구적인 사용 가능
임플란트는 시술 전 환자의 치아 상태에 따른 정확한 분석, 진단을 통한 적합한 보철물 장착, 시술 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에 석플란트치과병원 장용형 원장은 “시술 전 정확한 진단은 임플란트의 수명은 물론이고 수술의 부작용을 최소화한다.”며 “많은 임상경험과 첨단장비를 갖춘 병원인지를 확인한 후에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사고나 노화로 인한 치아 상실은 본인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그 해결은 각자의 노력에 달려있다. 상실된 치아로 인해 몸과 마음의 건강까지 상실했다면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제 기능 톡톡히 하는 임플란트가 만족할만한 효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김준규 기자
“정치경제 절대강자”
크리스천투데이 (2009년 11월 19일자 ) 강...
국민일보 ( 2009년 11월 10일자) 건강한...
  목록
홈 사이트맵 비급여 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