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크리스찬투데이(2009년 7월 1일자) 내가 해야 할 보철 시술은 뭘까?
글쓴이 관리자     첨부파일
등록일 09/07/01 16:45   조회수 11123
내가 해야 할 보철 시술은 뭘까?


우리나라의 경우 OECD의 국가 중 교통안전이 후진국에 속한다고 한다. 또한 교통사고의 증가율 역시 해가 다르게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교통사고율 뿐 아니라 당뇨의 발병율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는데, 교통사고와 당뇨의 큰 공통점이 있다. 바로 나이를 불문하고 ‘보철시술’을 받게 될 수 있는 위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나이가 든 노년층에서 하는 보철시술만큼이나 젊은층에서도 역시 보철시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종류가 다양한 보철시술이다 보니 시술 전, 어떤 시술을 받아야하는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여러 가지 보철시술, 내가 해야 하는 것은 무엇?

여러 가지 보철시술 중에서 예전부터 가장 흔하게 이용되든 보철시술에는 바로 ‘틀니’가 있다. 틀니는 다른 보철시술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주로 노년층을 중심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허나, 틀니의 씹는 힘은 자연치아의 4분의 1 수준으로 상당히 낮은 편이다. 더욱이 음식을 씹을 때 힘을 주로 잇몸에 전달하기 때문에 잇몸에 상처를 주게 되고, 이로 인해 잇몸질환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된다.

또한, 다른 보철시술로는 ‘브릿지’를 예로 들 수 있는데, 브릿지의 경우 상실한 치아의 주위에 있는 인접치아를 지지대로 삼아 치아를 삭제한 뒤에 가공치아를 연결하는 보철시술이다. 허나, 치아를 삭제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고, 브릿지 역시 저작력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음식물 섭취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남녀노소 불문, 가장 좋은 보철시술은 임플란트!

전문가들은 틀니와 브릿지의 단점을 최소화 시킨 보철시술인 임플란트 시술을 추천한다.

석플란트치과병원 김현태 원장은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대신하여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시술이다.”며 “티타늄 성분을 이용해 만들어진 인공 치근을 턱 뼈에 식립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른 보철 시술보다 저작력이 좋다.”고 전한다.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자연치아의 손상시키지 않고, 결손 부위만 회복이 가능하며 심미적으로도 자연치아와 흡사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석플란트치과병원 김현태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도 중요한데, 시술 후에 2~3일 정도는 목욕, 찜질, 격한 운동, 파마 등을 삼가도록 하며. 수술 후 2주일 동안은 흡연을 삼가야한다.”고 조언한다.

만약 당뇨가 있는 경우라든지, 혹은 고령층의 경우에는 시술 전 반드시 해당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좋겠다.

노년층 뿐 아니라 젊은층에서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는 치아상실. 보다 확실한 보철시술을 원한다면 임플란트 시술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출처:석플란트치과병원
헤럴드경제(2009.07.03 일자) [파워코리아]...
한국경제(2009.06.23 일자) 2009 대한민국...
  목록
홈 사이트맵 비급여 개인정보취급방침 영상정보처리방침